블로그 운영

구글 애드센스, 각 카테고리별 어떤 분야가 가장 수익이 높을까?

이도진 2020. 11. 30. 00:12
반응형

안녕하세요 속삭임의 요정입니다 : )

오늘 하루도 행복한 하루 보내셨나요?

즐거운 주말이 지나갔고 어느덧 평일이 찾아왔네요

 

저는 블로그를 시작한 이후로 소소한 변화가 생겼어요

물론, 구글 애드센스를 통한 수익도 있었구요

 

물론 불로그에서 직접 수익이 창출되었던건 아니지만

블로그를 시작하면서 브런치 작가가 되었거든요

 

 

매번 브런치를 먹다보니 글을 쓰고 싶어 브런치 작가가 되었다.

매번 브런치를 먹다보니 글을 쓰고 싶어 브런치 작가가 되었다. "다음 브런치" 이야기를 해볼까해요 안녕하세요 속삭임의 요정입니다 : ) 아직 여행에 관련 된 컨텐츠가 많이 남아있고 조금 더

deep-carmaster.tistory.com

브런치에서 글을 올리다 보니

제안을 하나 받게 되어서,

현재는 오디오북 제작을 위해

초안을 열심히 만들고 있어요 : )

 

초안의 반절 이상이 제작되고 있고

목표는 올해 안쪽으로 제작해서

판매를 시작하는게 목표에요! : )

 

교육용 자료이기도 하고,

현재 플랫폼과는 맥이 달라

게시를 하기엔 모호한 부분이 있지만

정말 2020년도의 최대 변화라고 생각해요! : )

 

그렇다고 해서 최근 정말 관심있는 분야인

블로그에 대해서도 손놓고 있을 순 없겠죠?

 


 

오늘은 구글 애드센스에서

카테고리별 수익이 다르다고 하던데

대체 어떤 분야가 어떻게 다른지

너무너무 궁금한거에요!

 

제가 음식이나 맛집, 여행리뷰도 좋아하고

초기에는 자동차에 대한 이야기도 많이 했었는데요

대체 어떤 분야가 가장 수익이 많이 창출되고

사람들에게 인기가 많은 분야라고 보여질 수 있을까요?

 

우선 첫 번째 "금융"카테고리를 확인해 보려고해요

 

해당 내용을 진행하기 앞서서 먼저 설명했던 내용이 하나 있어요

아래 게시글에서 설명한 내용인데요!

 

 

구글 키워드 플래너 이용 방법과 애드센스(AD SENSE) CPC의 비밀

구글 키워드 플래너의 이용 방법에 대하여 안녕하세요 속삭임의 요정입니다 : ) 오늘은 두 가지에 관련 된 내용을 가지고 왔답니다. 요 근래 포스팅 내용을 보다 보면 다음에서 유입 되거나 검색

deep-carmaster.tistory.com

아무래도 구글 키워드 플래너와

애드센스에서는 각 국가별 CPC가 차이가 큰데요

한국은 18위로 낮은편은 아니지만

0.44$인 덴마크에 비해서는

반절에도 미치지 못하는

조저한 CPC를 가지고 있었어요

 

뿐만 아니라, 미국이나 영국등의

영어권 국가가 CPC가 상대적으로 높았는데요

오늘은 그 해당 국가들과의 차이는 얼마나

큰 지 한 번 알아보려고 해요

 

 

 

1. 금융부분

가장 대표적인 부분이고, 많은 분들이 관심 갖고 있는 분야인데요

 

너무 충격적인 차이이지 않나요? 내가 똑같은 컨텐츠와 양질의 내용을 담았다고 하더라도 단순히 클릭수에 따라서 동등한 클릭수면 아시아 국가의 50%나 더 높은 수익을 북미에서 낼 수 있다는 뜻인데요. 아무리 구글이 미국 기업이라고는 하더라도 북미와 아시아 국가간의 이런 차이는 정말 놀랍네요

 

 

 

2. 게임부분

또 다른 대표 분야에요. 게임 부분을 비교해 봤어요.

 

 

정말 이 부분도 의외였는데요, 게임부분에서는 아시아권이 훨씬 더 높은 연수익을 자랑했어요. 아시아 부분 수익의 약 61%정도밖에 되지 않는다는 사실이 너무 신기하고 놀라운 부분이였어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금융관련 정보에 비해서는 여전히 턱없이 부족한 수치임에는 어쩔수가 없네요.

 

 

 

3. 스포츠 부분

정말 놀랐던게, 당연히 스포츠 분야는 북미가 훨씬 높을거라고 생각했어요

 

 

그런데 약간 의외의 결과를 얻었어요. 스포츠 분야에서 북미는 물론 게임분야보다는 높은 약 68% 정도의 수익을 거둬들였는데요. 같은 블로거라고 한다면 게임 부분보다는 스포츠 부분을 다뤄서 포스팅하는 것이 훨씬 더 높은 수익을 창출할 수가 있다는 의미겠네요 : )

 

 

 

4. 자동차 부분

마지막은 자동차 부분으로 다뤄봤어요! 제가 처음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게시했던 주제들인데요

 

 

예상대로 이 분야만큼은 북미가 더 높은 CPC를 자랑하네요. 북미에서 애드센스를 통해 블로그를 운영한다면 아시아권 대비 114%정도의 더 챙겨간다고 생각해 볼 수 있어요! 만약... 자동차와 금융에 대한 이야기를 함께 넣어서 리뷰한다면...? 더 높은 기대수익을 예상해 볼 수 있는건가요 ㅎㅎ

 

 

 

이 분야가 중요한 이유는, 내가 아무리 열심히 포스팅을 해도 때로는 수익 단가가 너무 낮게 책정이 되어 있어서 뜻한 바 만큼 수익이 창출되지 않는 경우도 있기 때문이에요. 그래서 내가 포스팅하는 분야의 기대 수익은 어느정도인지 먼저 파악해보고 포스팅을 하면 조금 더 높은 방향으로 갈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해봐요.

 

오늘은 정말 간단하게 각 국가별 발생하는 CPC단가와 예상수익에 대해서 이야기를 다뤄봤는데요 이밖에도 정말 다양한 주제들이 있고 그에 따른 예상 수익은 정말 천차만별이랍니다. 모든 자료는 어디까지나 예상 연수익에 근거하고 있고, 월별 50000조회수를 기준으로 책정 된 값이라는 점 참고해주세요. 언제 5만명을 찍을 수 있을까요..ㅠㅠ

 

마지막은 너무너무 중요한

최근 제 블로그의 컨셉인

여행과 맛집 탐방에 대한 연수익률인데요

 

제 블로그를 방문해주시는 많은 분들이

저와 비슷할거라고 생각해요! : )

저희는 5만명 기준으로

약 $6,700불을 연간 예상해 볼 수 있겠네요

약 일년 기준 700만원이고

월 60만원이 조금 되지 않겠네요!

 

한달 5만명이면 얼핏 많아보이지만,

하루 1700명 정도이니

지금은 힘든 수치지만

조금 먼 미래에는

아예 불가능한 수치는 아닌 것 같기도 해요 : )

 

유익한 정보가 되셨나요?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과 좋아요는 사랑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