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운영

구글 애드센스 차단관리. 티스토리 블로그의 수익 극대화를 위한 조치

이도진 2020. 11. 26. 00:36
반응형

안녕하세요 속삭임의 요정입니다 : )

 

기나긴 휴가와 여유를 끝마치고,

바쁜 일상으로 복귀한 요즘

 

시간이 너무 빠르게 흘러가고 있는 것 같아요

 

오늘 하루는 어떠셨나요?

행복한 하루 보내셨나요 : )

 

오늘도 행복한 하루가 함께 하길 바래요>◡<

 


구글 애드센스를 활용하면서 가장 고민인 부분은 대체 어떻게 해야 수익이 극대화가 될 지 알 수 없다는 점이 가장 궁금한 요인 중 하나다. 분명 제대로 글도 썼고 유입도 충분히 들어오고 있다지만, 이따금씩 고민이 되는 것은 생각만큼 엄청난 수익이 나오지는 않는다는 점이 큰 맹점이라고 생각한다.

 

물론 가장 큰 요인은 커다란 유입이 있다면 그보다 좋을 순 없겠지만, 그것이 안 된다면 유입되는 인원을 최대한 활용해서 극대화를 시킬 수 있는 방법이 중요하다. 이전 포스팅 중 언급했던 것 중 하나는 키워드인데 본질적으로 글에 대해 유입이 많이 되면 아무래도 수익 창출에는 유리한 면이 있다. 그러나 내가 정상적으로 세팅을 했고 상위 노출이 충분히 되는 것 같음에도 불구하고 고민에 빠지는 것은 어쩔 수 없는 노릇이다.

 

또한 본 블로그의 게시 초반에는 자동차에 대한 포스팅을 자주했었는데 당시 상위 노출이 많이 되지 않았던 글이었는데 꾸준히 유입이 되고 있다는 점도 신기할 따름이다. 이에따라 근 1주일간 유입 된 자료를 보며 고민한 자료를 함께 공유해보도록 한다.

 

 

구글 애드센스를 보면 수익이 제일 좌측부분에서 계속 감소하기 시작했다. 분명 조회수는 특별히 늘어나고 있었지만 수익이 감소되는 이유를 찾을 수 없어서 컨텐츠 최적화를 시도했다. 구글에 수익금에 대해서 명시를 하면 안 된다는 것으로 알고 있어 부득이하게 수익금 내용은 제외하였다.

 

 

본 내용에 대해 고민해 본 사람들이라면 충분히 인지하고 있겠지만, 일반적으로 하나 일관성 있는 주제의 글에 대해서 포스팅을 하면 아무래도 광고가 붙기 쉽고, 그에 따라 유사광고가 붙을 가능성이 높아져 아무래도 클릭률이 높아지고 그에 따른 수익률은 배가 될 수밖에 없다.

 

그러나 정말 정통적인 블로그 운영자들(1~2개의 주제만 다루는)이 아니라면 일반적으로 하나의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하나의 주제만 다루면서 운영하기가 쉽지 않다. 아무래도 초반 지수가 낮은 타이밍에 유입을 발생시키기 어렵기에 여러개의 주제를 다루는 편이 운영적인 측면에서는 훨씬 이로울 수밖에 없다.

 

각설하고, 결국 어떤 글을 게시하던 상당부분 게시글에 맞는 광고가 붙어야 이로울 텐데 그에 앞서 붙지 않았으면 하는 글들을 삭제하고 붙지 않게 하면 어떨까? 바로 구글에드센스 차단관리 항목이다.

 

 

차단관리 항목에서 내가 넣고 싶지 않은 광고에 대해 표시되는 부분에 대한 웹사이트를 클릭해서 들어간다. 

 

"민감한 카테고리"와 "일반 카테고리"를 모두 설정하도록 할 것인데, 민감한 카테고리의 경우 성인 광고와 같은 보편적으로 제한을 걸고 싶은 광고들에 대해서 제한을 할 수 있고 일반 카테고리의 경우 CPC가 낮은 부분을 제외시킬 수 있다고 보면 이해하기 쉽다.

 

민감한 카테고리에서 상기와 같이 제품 설정에서 차단 된 기능을 볼 수 있다. 

 

특히 일반 카테고리에서도 내가 받고 싶지 않은 광고의 경우는 허용을 제제할 수 있다. 블로그의 종류에 따라서 내 입맛대로 설정할 수 있기 때문에 어떤 종류의 광고가 내게 있어서 득실이 될 지 곰곰히 따져보고 결정하는 것이 좋다. 최소한 이것만으로도 내가 받고 싶은 광고를 확인할 수 있고, 그에 따라 내 블로그를 방문하는 사람들에게 광고를 보여주는 것이니 아무래도 긍정적인 측면이 많을 수밖에 없다.

 

그러나 너무 많은 광고에 대해서 제한을 하게 되면 광고가 나가지 않고 Google Adsense라고만 나오기 때문에 적당한 광고에 대해 제한을 해 주는 편이 좋다.

 

설정하고 바로 광고 변화와 클릭량에 대해서도 확인할 수 있긴 하지만, 아무래도 며칠간의 추이를 비교해 보는 것도 좋다. 본 블로그의 경우 아무래도 변경하자마자 광고 수익이 크게 한 번 상승했던 기억도 있기 때문에 어느정도는 효과를 봤다고 판단한다. 물론 그래프상으로 다시 이튿날 떨어져서 정확한 판단값을 내리기는 어렵지만 장기적으로는 분명 소폭 상승했음을 확인할 수 있다.

 


저는 이 사소한 방법으로

소소하지만 수익 상승을

이뤄내기도 했어요 : )

 

사실 예전에는 광고 놓는 위치

놓는 방법 등 다양한

방법들이 있었지만,

 

티스토리에서 자체적으로

위치를 조정하고 놓을 수 있도록

자체 플러그인을 설정할 수

있게 되면서 수익의 감소도

함께 와버렸어요 : (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다면, 좋겠어요

 

구독과 좋아요는 사랑입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구글과 다음 유입량을 끌어올리는 마법의 키워드를 찾는 법!

 

구글, 다음 유입 검색량 분석 및 좋은 키워드(KEY WORD)선정 방법

카카오 키워드 광고 For Business 선정 방법 안녕하세요 속삭임의 요정입니다 : ) 블로그 운영하면서 적은 유입량 때문에 고믾이 많으시죠? 저도 운영하면서 조금 더 많은 유입이 올 수 있으면 좋을

deep-carmaster.tistory.com

구글 키워드 플래너 이용 방법과 애드센스 수익에 관련 된 재밌는 이야기

 

구글 키워드 플래너 이용 방법과 애드센스(AD SENSE) CPC의 비밀

구글 키워드 플래너의 이용 방법에 대하여 안녕하세요 속삭임의 요정입니다 : ) 오늘은 두 가지에 관련 된 내용을 가지고 왔답니다. 요 근래 포스팅 내용을 보다 보면 다음에서 유입 되거나 검색

deep-carmaster.tistory.com

티스토리에 네이버 유입이 고민되신다면?

 

티스토리(Tistory)에 네이버 유입이 적다면, 서치어드바이저(RSS, SITEMAP)를 확인!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에 대한 이해와 유입간의 상관관계에 대하여 안녕하세요 속삭임의 요정입니다 : ) 제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약간 이상함을 느꼈어요 분명 유입량이 상승하기는 했어요. 그

deep-carmaster.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