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제주도

제주도 여행기 - 비자림, 제주 평대리 비자나무숲

이도진 2020. 10. 28. 12:17
반응형

 

제주도 혼자 여행을 가고 싶다면,

혼자만의 사색을 즐길 수 있는 곳

 

나와 함께 제주도 여행할래?

 

바다가 깃은 정토에 땅의 기운을 담은 곳 비자림.

 

 

첫 여행을 시작하면서 가장 먼저 하고싶었던 일은

바다가 주변에 산재 된 곳이었지만, 땅의 기운을 얻고 싶었다.

아니, 좀 더 정확하게 말하자면

그냥 여유를 즐길 수 있는 곳을 가고싶었다고 말하면,

보다 정확하게 설명 할 수 있을 것 같다.

숙소는 서귀포시에 잡았지만,

3박4일의 여정동안 2일간은 우측을 돌고,

마지막 날은 제주시에 숙소를 잡아두었다.

일전에 왔을 떄는 정말 극히 몇몇 곳

제한 된 곳들만 방문하다 보니 너무 돌아 다니지 못했던 아쉬움이 컸던 탓이다.

 

 

첫 여행, 혼자 떠나는 첫 여행을 시작하면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한 것은 "나만의 시간"이었다.

요 근래 이런저런 생각이 많고 잡념이 많다보니 스스로 되돌아보는 시간이 필요했다.

무엇보다 스스로 내재적 문제들을 하나 둘 씩 해결해가면서 기분전환이 필요했던 것 같다.

다행스럽게도 나 이외에도 혼자서 오신 분들이 제법 됐는데,

혼자서 여행오는게 나뿐인건가 라고 생각했었는데 한편으로는 다행이라고 생각이...^^;

 

비자림은 제주공항에서 출발해서 그리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접근성도 좋고,숙소가 제주시에 있으신 분들이라면 꼭 가보셨으면 좋겠다

 

 

주소 : 제주 제주시 구좌읍 비자숲길 55

운영시간 : 매일 09:00 - 17:00(입장마감)

연락처 : 064-710-7912

 

 

 

첫 입구로 들어서자마자 너무 큰 힐링이 됐다.

흙길로 되어 있는 길은 너무나도 고즈넉한 기분이 들었고, 아래에 있는 큰 잔디로 되어있는 공간은 정말 푸르렀다.

한바퀴 산길을 타고 내려와서는 미리 챙겨갔던 책도 들고가서 저기서 한참 읽고 나왔었다.

날씨도 너무 좋은 가을 날씨에 기분이 더 좋았다.

 

 

 

길게 늘어져 있는 흙길을 따라가면, 비자림 안내도도 자세히 나와있고,

들어가는 곳 이라고 표기되어 있는 표지판도 어렵지 않게 발견할 수 있다.

저기서 부터 천천히 걸어도 1시간이 걸리지 않는 코스니 정말 부담없이 걷다 올 수 있는 구간이다.

듣고 싶은 노래를 들으며 걷고 싶은 길을 걷는 기분이란 : )

 

 

 

친절한 안내판을 보고, 천천히 걸으며 사색을 즐긴다.

시원한 공기와, 향긋한 꽃내음이 온 몸을 감싼다.

이곳이 힐링이다.

 

 

힐끔힐끔 들어오는 햇볕의 정취는 길을 더 짙고 푸르고, 마음을 내놓게 만들었다.

그동안 묵혀온 여러 갈증들이 해소되는 기분이다.

 

 

무엇보다 마음에 들었던 점은 길 하나하나들이 걷는 묘미가 있었다는 점이다.

 

 

시원한 산속 아래 시원하게 줄기를 뻗은 비자림숲의 나무가 기분을 털어내주고

마치 기운을 얻는 것 마냥 신선한 기분이 들었다.

 

기분좋은 설렘이다.

 

제주도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설렘 가득한 하루를 만들고 싶다면

비자림에서의 힐링은 어떨까?

 

 

 

 

당신이 머무는 내일의 하루는 더욱 더 행복한 하루가 되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