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이야기/쌍용

남자다운 멋을 강조하는 자동차! G4 렉스턴

이도진 2020. 10. 2. 11:08
반응형

 







 

너무나도 단단하고 멋드러진 차

페이스리프트 까지 됐다고?

남자다운 멋을 강조하는 자동차! G4 렉스턴

 

얼마 전 집 앞 동네 아파트 주차장에서 뜻밖의 차량을 보게 되었다. 너무나도 생소한 디자인에 어디서 봤는지 감도 안오는 자동차가 그 위용을 뿜내며 주차되어 있었는데, 순간 주차 하다가 말고 내려서 어떤 차인지 유심히 보게 됐었다.

 

평소 쌍용 자동차는 너무나도 투박하고 마치 야생마가 야생에서 뛰어놀 듯 단단한 느낌을 주는 자동차 정도 라고만 생각 했었는데, 이번 처음 보게 된 G4 렉스턴의 위용은 그 이상이었던 것 같다. 특히나 아직 내가 봤던 그 멋있던 차량이 페이스 리프트가 되기도 전의 차량이였다는 점이 더욱 놀랐던 것 같다.

 

쌍용 G4 렉스턴 페이스리프트[서울T카리스마 님 글 발췌]


2020년 중반기에 접어 들면서 쌍용 G4 렉스턴의 페이스리프트 차량이 거리를 활보하고 있다는 소식을 어렵지 않게 접할 수 있고, 일각에서는 연말 혹은 내년 연 초에 등장하지 않겠냐는 소식을 쉽게 접할 수 있었다.

 

쌍용 G4 렉스턴 페이스리프트[서울T카리스마 님 글 발췌]

 

뿐만 아니라, 단순히 외관만 변화했다면 큰 감흥은 없었겠지만, 내부와 다양한 기능까지 향상 된 기록으로 등장한 모습으로 그 위용을 떨칠 준비가 끝났다고 생각한다.

 






성능점검


G4 렉스턴은 현재 배출가스 승인을 완료하였고, 사실상 출시에 임박했음을 더 쉽게 접할 수 있는 자동차이다. 그렇다면 이번의 그 변화는 어느 정도일까?

  




기존 G4의 경우 7단 변속기에 200마력이 채 되지 못하는 187마력으로 경쟁 차종들 중 하나인 모하비나 펠리세이드에 비해 심장이 약한 편에 속했고, 시급한 개선이 필요했다. 동급 차종에 비해 현저하게 떨어지는 성능은 곧 시장에서 그 가치를 인정받기 어렵기 때문이다.

 

모하비는 비할 바도 되지 못하고 펠리세이드 8단 변속기 202마력 최대 토크 45 4기통과의 차이도 엄청나게 컸으니, 이번 페이스리프트 및 성능 향상은 비단 단순한 향상 그 이상의 눈부신 변화라고 봐도 무방하겠다. 특히 8%정도의 향상을 만들어낸 퍼포먼스는 너무나 기대되는 기대값 중 하나다.

 





디자인


쌍용 G4 렉스턴 - 실내 디자인(신차정보 연못구름님 영상 발췌)

 

컵홀더를 감싸는 메탈 디자인은 요근래 대세로 점쳐지고 있는 원형이나 버튼식이 아닌 기어 노브의 디자인으로 구성되어 있으나 보다 세련되고 멋드러진 이미지를 뽐내고 있다.





디스플레이 화면도 이전에 보여주었던 9.2IN 디스플레이 화면에서 보다 커진 화면으로 향상되어 질 것으로 보여지고 있다.


쌍용 G4 렉스턴 - 실내 디자인(신차정보 연못구름님 영상 발췌)


실내 디자인도 너무나도 예쁘고 알차게 구성되어 있어서 커다랗고 듬직한 차량을 차를 원하시는 분들께는 제격이지 않겠는가 조심스럽게 예상해본다.


 

다양한 성능 향상과 함께 새로운 모습을 보일 예정인 쌍용의 G4 렉스턴!


과연 동급의 펠리세이드와 모바히를 넘는 하나의 패러다임을 이끌 것인지 귀추가 주목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