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0/09 4

사회초년생의 첫 차 구매 방법 – 1,000만원 미만의 중고차

사회초년생의 첫 차 구매 방법 – 1,000만원 미만의 중고차 사회초년생의 첫 차, 어디가 가성비의 끝판왕일까? 사회 생활을 처음 시작하면서 다양한 이유로 자동차 구매를 고려하게 된다. 속도가 빠른 차, 외관이 너무 예쁜 차, 혹은 가성비가 좋은 차 등등 다양한 이유로 개개인마다 빠져드는 차량이 있을 것이며, 각각의 니즈에 따라 그 방향은 다양하게 결정된다고 생각한다. 특히나 처음 차량을 고민하면서 가장 먼저 하게 되는 고민은 휘발류 차를 구매 할 것인가 아니면 경유차를 구매할 것인가부터 시작하는 고민의 늪에 빠지게 될 것이다. 그러나 통상적으로 1,000만원의 비용으로 차를 구매하고자 고민하는 경우 앞선 고민의 선택의 폭을 몇가지 이유를 제시하고 고민을 덜어보고자 힌다. 휘발유 VS 경유? 대표적으로 ..

전기차에서 계속 불이 난다!? 코나ev 이대로 안전할까?

전기차에서 계속 불이 난다!? 코나ev 이대로 안전할까? 코나 ev에서 계속 불이 나고 있다? 사실 코나 자체에 대해 구매를 고려하는 분이라면 섬뜩하기 그지 없다. 최초 2018년 5월부터 시작해 벌써 11번째 화재가 발생한 것인데 최초 화재는 당시 현대차 울산 1공장에서 화재가 났고, 이후 국내를 포함해 오스트리아, 캐나다 등에서도 연달아 화재가 발생되기 시작했다. 더 고무적인 일은 급속 충전 상태에서 발생된 것이 아니라는 점이었다. 11번째 코나 전기차 화재 사고는 26일 오전,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에서 발생했으며 이는 전날 밤 자정 무렵인 11시 경 완속 충전기와 연결 된 상태였다는 점이다. 급속 충전인 상태에서 발생되는 것이라고 굳게 믿고 있던 화재의 시작은 더이상 전기차 시장에 사각지대가 없다는..

K5 하이브리드, 연비의 끝판왕!

K5 하이브리드, 연비의 끝이 가능한가? 얼마 전부터 가장 연비가 좋은 자동차는 어떤 자동차일지에 대해 고민이 많아지기 시작했다. 원래 타고 있던 자동차가 연비가 매우 좋지 못했기에 연비가 좋은 차에 대한 고민이 깊어지는 가을 날 이었다. 언제부터인가 친환경과 고연비 차들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면서 그 기술의 선도 주자를 맡고 있는 하이브리드 자동차는, 자동차에 대해 관심이 많고 자동차를 알아보는 이들이라면 한번쯤은 고민해 보지 않았을까 하는 자동차가 되었다. 사실, 연비가 좋은 차 라고 한다면 딱 하나 가장 먼저 생각나는 차가 있다. [2019 토요타 프리우스 - 네이버 제공] 차를 제대로 알지 못하는 주변 이들에게서도 가장 좋은 연비의 자동차가 뭐가 있겠냐고 물으면, 단연 꼽는 차는 토요타의 프리우스..

코나 EV 과연 나에게 맞는 가격과 연비를 갖추었는가?

코나 2020 EV (네이버 발췌) 직장생활을 4년 넘게 하면서 그동안 자동차를 활용함에 있어 크게 필요성을 느끼지 못했고, 실제로 근무지가 서울 내 위치하게 되면서 더욱 더 자동차보다는 조금 더 실리를 따질 수 있는 대중교통을 활용하는 것이 맞다 생각되었다. 06년식 NF소나타를 타면서, 연비는 좋지 못하지만 그래도 가끔 타고 이동하는데 전혀 불편함이 없었기에 자동차를 구매하는 것은 전혀 고려대상이 되지 못했다. 허나, 근무지가 변동됨에 따라 나는 연비가 좋은 자동차 구매를 하고 싶다는 생각에 빠지게 되었다. 그리고 여기저기 찾아보면서 많은 고민에 빠지게 되었다. 과연, 가격은 비싸지만 전비가 저렴한 전기차가 나에게 맞는 옷일까, 아니면 가격은 상대적으로 저렴하지만 차량 구매 가격이 낮은 휘발류 차량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