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명소

가을날씨 걷기좋은 강화도 산책길 "강화나들길 2코스"

이도진 2020. 11. 20. 02:08
반응형

선선한 가을날씨 너무나 걷기 좋은 요즘

 

기분까지 덩달아 힐링되는 산책을 떠나요

 

고요한 바닷가향까지 느끼는 강화도 나들길!

 

 

나와 함께 강화도 산책할래?

 


역사의 길목이 숨쉬는 공간

 

평온하고 아늑한 나들이를 떠나요 : )

 

 

가을날씨 행복한 길목 "강화나들길 2코스"

 

 

주소 : 인천 강화군 붙은면 오두리 698

산책 팁 : 강화전쟁박물관을 시작으로

2코스를 타고 강화광성보까지 산책코스가

제일 무난한 코스이다.

 

총 거리 : 17km

 

 

안녕하세요 속삭임의 요정이에요 : )

오늘은 강화도 산책좋은 길

 

강화 나들길 제 2코스를 걸어봤어요!

 

강화나들길 코스는 2, 3부터 해서 정말 많은

코스들이 있는데요~

 

그 중에서도 제일 접근성도 좋고 가까운 거리여서

2코스를 선택했어요!

 

너무너무 먼 거리는 걸을 수 없어서

적당히 괜찮은 코스로 선택했답니다~

 

 

거리는 요렇게 길어요 : )

거의 다섯시간은 걸어야 하는 거리니

 

왕복은 불가능할 것 같아요~ ㅎㅎ

 

 

 

예쁜 강화나들길 시작점도 보이네요~

빨리빨리 걸어야겠에요 ㅎㅎ

 

▲ 강화군이 호국보훈의 달 6월에 걷기 좋은 길로 추천한 강화나들길 2코스 용두돈대. /강화군 제공

강화 나들길은 정말 길고 웅장하게

잘 만들어놓은 길이에요!

 

심지어 너무 우아하게 길을 잘 만들어놔서

눈길이 많이 가는 곳도 정말 많았어요!

 

강화 나들길을 걷다보면 틈틈히 나무 팻말이 나와요

길을 잃을 듯하면 요걸 보고

길을 찾아가면 된답니다~

길 잃을 염려도 거의 없어요~

 

날씨가 살짝 어둑어둑 했어요 ㅜㅜ

정말 실물은 엄~~청 예뻤는데

사진이 너무 안나온거에요 ㅜㅜ

 

바람도 꽤 불었던 날이라 조금 우중충하네요~

그래도 사람도 없구 조용히 걸을 수 있어서 좋았어요!

 

정말 너무 고요하지 않나요~

길을 한참 걷다가 저도 모르게

기분이 좋아져서 길가에 서서

사진 몇방 찍었어요 : )

 

 

ㅎㅎㅎㅎㅎ 길을 걷다보니

갑자기 댕댕이가 와서 너무 편안해 하더라구요

그래서 저도 모르게 자리에 앉아서

댕댕이랑 놀아주기 시작했어요

표정 보세요~

 

왜 저리 편해 보이는건지~ㅋㅋ

 

 

정말 그렇게 저랑 한참 놀다가

갑자기 벌떡 일어나더니

 

한번 지긋이 쳐다보더니만

갑자기 고개를 홱! 돌려서 가버렸어요

 

너무 아쉬워서 한참 쳐다봤답니당.. : )

 

 

가을 날씨가 너무 좋아서 그런지

꽃도 정말 활짝 피어 있었어요

 

저는 17km를 다 걸을 순 없었지만

길목 내내 정말 예쁘고

잘 꾸며진 길들이 많아요

걷는걸 좋아하시는 분은

걸어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 )

 

제가 걸었던 부근은 강화외성 부근인데

돌담으로 해안을 지키는 용도로

만들어졌더라구요

 

전체적으로 다 걷다보면 정말 많은

명소들이 기다리고 있어요 : )

 

한 곳씩 클리어해 나가는 재미도

너무 가득할 것 같아요!

 

오두리 구석마을 인근에

돌위에 새겨진 안내푯말도 보이네요~

 

이름이 "구석마을"이네요 ㅎㅎ

왠지 구석에 있어서 구석마을인가요 ㅎㅎ

 

길목 바로 옆에는 간이 휴게실이 있고

안내도에는 정말 많은 관광 명소가

표기되어 있었어요

 

검색해서 들어가기 꺼려하시는 분들은

QR코드를 통해 들어가서 보는 방법도 있었어요 : )

 

 

 

가을 날씨 너무 풋풋하던 날,

산책할겸 걸었던 강화나들길 2코스

 

서울이나 인천, 경기도 부근에서는

멀지않아서 가볼만 할 것 같아요 : )

 

구독과 좋아요는 사랑입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너무나 사랑스러운 숙소, 감성 폭발 제주도 게스트 하우스! "화이트 하우스"

 

제주도 여행기 - 화이트 하우스(White House), 감성 폭발 사랑스러운 제주도 게스트 하우스!

나 홀로 떠나는 여행, 기분 상쾌해지는 바다의 향기를 느끼는 장소 보고만 있어도 기분좋은 숙소 생기넘치는 파도를 즐기고 기분을 전환하다 덤으로 즐기는 스타벅스까지! 나와 함께 제주도 여

deep-carmaster.tistory.com

커피 러버의 천국! 보고만 있어도 행복한 서귀포 카페 "산티아고 가는 길"

 

커피 러버의 천국! 제주 서귀포 예쁜 브런치 카페 "산티아고 가는길"

나 홀로 떠나는 여행, 제주에서 즐기는 두 종류의 커피와 예쁜 브런치와 특장점 강한 카페 메뉴까지! 발길이 닿는 길목 위, 걷기만 해도 기분 좋은 장소 칠레에 온 듯한 해외 감성을 느낄 수 있는

deep-carmaster.tistory.com

드라이브 원없이 달리며 산책까지 즐길 수 있는 행복한 장소, 서귀포 "새연교"

 

제주도 여행기 - 서귀포 새연교, 야간 드라이브와 산책 장소로 최고봉!

나 홀로 떠나는 여행, 제주에서 즐기는 야간 드라이브와 새섬공원으로 이어지는 조용한 산책코스! 선선한 바람이 이끄는 대로 이동하고, 마음을 내딛는 곳 혼자 걸어도 오히려 즐거움을 만끽할

deep-carmaster.tistory.com

외국렌트카가 더 저렴하다?! 푸조 2008의 도전

 

성수기 & 비성수기, 현기차보다 저렴한 제주도 외국차 렌트카? 푸조 2008!

프랑스의 우아한 감성과 중후한 남성미의 감성까지 느낄 수 있는 자동차! 예상치 못한 저렴한 가격까지 : ) 나와 함께 제주도 여행할래? 저렴한 렌트카를 찾고 있으신가요? 제주도에서 꼭 필요한

deep-carmaster.tistory.com

 

반응형